LG유플러스, 2.6GHz Full광대역 LTE 서비스 상용화 > 과학 / IT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




회원로그인



홈페이지 서버 일일점검
매일 AM 03:00 ~ 04:00

DNS Powered by DNSEver.com

 

Home 과학 / IT

과학 / IT

제목 : LG유플러스, 2.6GHz Full광대역 LTE 서비스 상용화

작성일
2013.12.30.
작성자
MTBS NEWS
종로, 강남, 서초 등 서울의 인구 밀집지역을 비롯, 수원, 안양 등 경기 일부 지역에서 광대역 LTE 서비스 개시
약 3개월에 걸쳐 설비 안전성 등을 검토하고, 필드 테스트 등 상용화 시험을 완료함에 따라 12월 중순부터 광대역 LTE망 구축
통신 3사 중 유일하게 40MHz폭의 Full 광대역 주파수 활용해 최대 150Mbps 다운로드 속도와 최대 50Mbps의 업로드 속도 제공
내년 3월부터는 광역시 전 지역에서도 광대역 LTE 서비스 제공하고, 전국 서비스도 내년 7월부터 시작 예정
 
RPR20131230003700353_01_i.jpg
 
LG유플러스(부회장 이상철 / www.uplus.co.kr)가 2.6GHz 대역에서 국내 유일의 Full 광대역 LT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.

LG유플러스는 할당받은 상하 총 40MHz폭의 광대역 주파수로 서울 종로구, 중구, 강남구, 서초구, 은평구 등 인구밀집 지역과 수원, 안양 등 경기 일부 지역에서 광대역 LTE 서비스를 시작한다.

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내년 2월말까지는 서울 수도권 대부분의 지역에서 광대역 LTE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, 내년 3월부터는 광역시 전 지역에서도 광대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. 또 전국 서비스도 내년 7월부터 시작한다는 계획이다.

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약 3개월에 걸쳐 광대역 LTE 기지국 구축에 사용되는 설비의 안전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왔으며, 필드 테스트 등 상용화 시험을 완료함에 따라 12월 중순부터 광대역 LTE망 구축에 본격 돌입했다.

LG유플러스가 광대역 LTE를 시작함에 따라 2.6GHz 를 지원하는 멀티캐리어(Multi Carrier) LTE 스마트폰 이용 고객은 최대 100Mbps 속도로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LG G2, LG GFlex, 갤럭시 노트3, 갤럭시S4 CA 등 LTE-A 스마트폰 이용 고객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과 동일한 속도인 최대 150Mbps로 LTE를 즐길 수 있다.

또한 LG유플러스는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40MHz의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여 최대 50Mbps의 업로드 속도를 활용한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 제공은 물론, 3사 중 가장 많은 80MHz폭의 대역에서 LTE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은 가장 높은 체감속도를 누릴 수 있게 됐다.

즉, 멀티캐리어가 지원되지 않는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은 기존의 800MHz 대역에서 LTE를 사용하고, 멀티캐리어 및 LTE-A가 지원되는 스마트폰과 광대역 LTE 지원 스마트폰 이용자는 2.1GHz 또는 2.6GHz를 함께 사용하여 트래픽이 분산되기 때문이다.

한편 LG유플러스는 내년 중 광대역 주파수 대역과 기존의 LTE 대역을 묶어 다운로드 최고 속도 225Mbps가 가능한 2밴드 CA와 800MHz 및 2.6GHz 대역, 2.1GHz 대역까지 세 개의 주파수 대역을 하나로 묶어 최대 300Mbps의 속도를 낼 수 있는 3밴드 CA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.

뿐만 아니라 광대역 LTE 구축과 함께 LTE-A구축도 병행하여 전국 84개시 주요지역에 구축된 LTE-A 커버리지를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.

LG유플러스 이창우 네트워크 본부장은 "국내 통신사 중 가장 넓은 40MHz 주파수 폭을 활용하여 광대역 LTE를 제공하는 만큼 단순히 네트워크 속도경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광대역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도 조만간 선보일 것"이라고 밝혔다.

<사진> LG유플러스(부회장 이상철 / www.uplus.co.kr)가 2.6GHz 대역을 활용해 종로, 강남, 서초 등 서울의 인구 밀집지역을 비롯, 수원, 안양 등 경기 일부 지역에서 국내 유일의 Full 광대역 LTE 서비스를 시작한다.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40MHz폭의 Full 광대역 주파수를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최대 150Mbps 다운로드 속도와 최대 50Mbps의 업로드 속도를 활용한 서비스 출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.

(끝)
출처 : LG U+ 보도자료

(MTBS NEWS, 김광인)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
접속자집계

오늘
2,235
어제
2,167
최대
11,104
전체
1,809,811

Copyright © MTBS NETWORK. All rights reserved.
상단으로